서버만들기

서버측 ServerSoket serverSock = new ServerSocket(4242); //4242번포트 감시작업 시작 클라이언트측 Socket sock = new Sockt("190.165.1.103",4242); //서버소켓연결 서버측 Socket sock = serverSock.accept();//계속 기다림. 클라인트접속시 별도의 socket을 열어 리턴해줌

파일저장(텍스트)

쓰기 FileWriter -> BufferedWriter연쇄 읽기 FileReader -> BufferedReader연쇄 파싱 .split()

파일컨트롤 java.io.File

1. 파일 가리키기 File f = new File("neofile.txt"); 2. 디렉토리만들기 File d = new File("momo"); d.mkdir(); 3. 디렉토리내 목록출력하기 if (d.isDirectory()){    String[] dirContents = dir.list();    for(int i=0; i<dirContents.length; i++){   System.out.println(disContents[i]); } } 4. 파일의 절대경로구하기 sysout(dir.getAbsolutePath()); 5. 디렉토리삭제 boolean isDeleted  = f.delete();

패키지를 jar로 만들기 (확장lib포함시)

1. Fat jar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2. 다운받은 jar 를 이클립스 plugin폴더에 복사한다 3. 이클립스 재실행 4. File->export의 other에 새로 추가된 "Fat Jar Exporter" 선택후 next 5. Jar로 패키징할 프로젝 또는 패키지를 선택후 next 6. Jar-name : jar 생성위치선택     Main-Class:에서 메인스레드 선택 7. next 8. 포함할 외부라이브러리 확인 9. finish

패키지를 jar로 만들기

1. 패키지 우클릭 2. export 3. java > Jar file 4. 왼쪽창에서 JAR로 만들 이름과 위치를 선택 5. next 6. next 7. Main class선택(실행시 처음 접근할 클래스) 8. finish(지정한 위치에 생성된다)

역직렬화: 객체복구

FileInputStram fileStream = new FileInputStream("MyGame.ser"); //file지정 ObjectImputStream os  = new ObjectInputStream(fileStream);//get Object Object one = os.readObject(); Object two = os.readObject(); Object three = os.readObject(); GameCharactor elf = (GameCharactor) one; GameCharactor troll = (GameCharactor) two; GameCharactor magician = (GameCharactor) three; os.close();

직렬화

FileOutputStream fs = new FileOutputStream("MyGame.ser");//파일연결법을 알고 있습니다 ObejctOutputStream os = new ObjectOutputStream(fileStream); //stream chain //객체저장법을 압니다 os.writeObject(characterOne); os.wrteObject(characterTwo); os.writeObejct(characterThree); os.close(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