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객체지향원칙>

-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 한다

-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

-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한다

- 상호작용하려면 느슨한 결합을 사용한다

- 클래스는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잇지만,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있어야한다(OCP)

- 추상화된 것에 의존하라. 구상클래스에 의존하지 마라.

- 친한 애들끼리만 얘기한다

- 먼저 연락하지 마세요. 저희가 연락드리겠습니다.

- 클래스 변동사유는 한가지 뿐이어야 한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누가복음 16장 1절~13절

누가복음 11장 9절 ~ 13절